CTY 캠프 - SET란? SET 멤버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할까?


SET (Study of Exceptional Talent) 는 앞서 설명드렸던 CTY 캠프에 속하는 학습 코스로써, 명칭 그대로 CTY 캠프 안에서도 더욱 뒤어난 능력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시스템입니다.

CTY 캠프 / SCAT 시험에 대한 설명

CTY 캠프? 존스홉킨스? 그게 뭐지? - http://gcy.co.kr/221417960432

CTY 캠프에 들어가기 위한 시험! SCAT 안내 - http://gcy.co.kr/221418705230




SET에 참가하기 위한 자격


만 13세 이전에 SAT Math 혹은 Reading, Writing 테스트 중 한 파트에서 70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13세 생일이 지난 학생이라면, 매달 10점씩의 추가 점수가 요구되며 최대 800점까지 인정됩니다.

단, SAT 시험은 만 10세 이상의 학생이 치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험의 점수가 인정되는 CTY 캠프와는 달리, SET는 SAT 시험점수만을 인정합니다. SET에 참가하고 싶다면 SAT 준비가 필수적입니다.

출처 : 공식 홈페이지



SAT 시험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설명에 들어가기 앞서, SAT시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SAT 시험은 미국의 대입을 위한 표준화 시험이며 SAT Reasoning Test와 SAT Subject Test로 나뉘어집니다.

Reasoning Test는 학생의 학업 성취 수준을, Subject Test는 문학, 역사, 과학, 언어 등의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SAT와 한국의 수능시험을 비교하자면 Reasoning Test는 언어(국어)와 수학, Subject Test는 외국어와 탐구 과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디까지나 이해를 위한 비교일 뿐, 단순하게 같다고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SAT 시험에 대한 자세한 설명 -> http://gcy.co.kr/221374007259



SET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SAT Math, SAT Reading, SAT Writing 중 한 파트에서 700점 이상을 넘겨야 합니다.

이 중 한국 학생에게 가장 추천하는 것은 SAT Math 파트입니다.

영어 섹션에서는 잘못된 문법을 지적할 수 있는지, 주어진 글의 구성이 '왜 잘못되었는가'를 설명할 수 있는지, 주어진 글을 더 나은 어조와 문법을 사용하여 재구성할 수 있는지, 글의 목적과 맥락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등을 테스트하기 때문에 그만큼 유학생들에게는 더 난이도가 높은 시험일 수 있습니다.

SAT Math의 경우 미국 교과 과정의 Algebra1, Geometry가 포함됩니다.

교과과정이 다른 만큼 어느 정도 차이는 있지만, 한국 수학과 비교하자면 고1~고2 때 배우는 내용입니다.

미국수학과 한국수학 교과과정 비교 -> http://gcy.co.kr/221333140287



SET 캠프의 장점이 무엇일까요?


앞서 CTY 캠프를 소개하며 다음과 같은 장점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SET의 경우 그 안에서도 더욱 뛰어난 학생들을 선별하여 교육합니다.

가장 첫번째로 학생의 특출난 능력에 대한 인정, 그 학생들끼리 생활하며 형성되는 사회성,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음으면서 형성되는 도전의식, 대학 입학 시 큰 강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