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필수학학원 초등관] '연산쑥쑥 도형뿜뿜' 수업 안내

대치동 필수학학원

2019년 9월 26일   

'연산쑥쑥'

-수업대상-초등 2학년-6학년

-1 인 1 연산 책 정하기

-시중 교재 연산책 중에서 개인에게 적합한 책 선정

-한 학기 과정 초등 저학년 8회-12회 완성 목표함.


'도형 뿜뿜'

-수업대상-초등 4학년-6학년

-초등 도형 한 권으로 총정리

-초등 고학년 15회-18회 완성 목표함.




< 초등 교과서 수.연산단원 과 도형.측정.확률 단원의 비교>




초등수학의 교과 과정을 살펴보면 1-3학년까지는 수.연산 영역이 80% 차지하고, 4학년부터는 연산 영역의 비중이 점점 줄고, 수. 연산 외 영역인 도형. 측정. 확률 영역이 점점 늘어 40%까지 차지하게 됩니다.


'공식을 적용하고 활용하는 능력'에서 중.상위권 학생들의 실력이 본격적으로 벌어지는 분기점이 되므로 고학년 수학에 학습 결손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4학년 때부터 '공식을 적용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특히 공식 위주로 외워 문제를 푸는게 몸에 밴 아이들이 중학교에 가서는 논리적인 흐름을 철저히 따라야 하는 도형의 합동이나 성질, 닮음의 증명 같은 곳에서 심각한 어려움을 느낍니다. '수포자'를 많이 만들어 내는 이들 단원을 그래서 '절망의 늪'이라고도 부른답니다.


'공식을 아는 것과 적용 하는것의 차이' 는 머릿속으로 안다고 생각해도 연습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지 못하면 분명 아는 것이 아닙니다. 공식의 암기보다 중요한 것은 다양한 문제에 어떻게 적용 시킬지 아는 것입니다.


수학 공부의 기본은 잘 풀리지 않는 문제를 '생각하고 또 생각해, 그것을 풀어내는 기쁨'을 맛보게 하는 것입니다. 한 문제를 더 풀기 보다는 한 문제라도 스스로 풀었다는 것에 더 중요한 가치를 둘 때 수학 공부에서 생각하는 힘이 길러 진다는 것입니다.


교육문의 T. 1588-3558 /T.02-555-3558 / (원장직통) H.P 010-5113-3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