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I어학원 News Letter (March 23,2021)

GKI어학원 제1학원

2021년 3월 29일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3월 신학기가 시작되어 금년도 교육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어 정말 다행스럽게 생각됩니다.

   금년도 초등학교 첫 입학생들의 의젓함과 진지함, 수업에 집중하는 집중력 등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큰 소망을 갖습니다. 최근 한 일간지에 “ 런던 흙수저 고교의 반란” 이라는 제목으로 기사가 제공되었는데, 우리 학생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런던의 가장 가난한 지역의 공립학교가 올해 옥스브리지(옥스퍼드대 + 캠브리지대)에 55명을 입학시켜 48명을 보낸 명문 이든 스쿨을 앞섰기 때문에 세계적 뉴스거리가 된 것입니다.

   13년 전에 이 학교에 부임한 다요 올루코시 교장은 “ 가정환경, 출신, 배경 등이 학업 및 사회적 성취에 장애물이 될 수는 없다“며 ”양질의 교육, 큰 꿈, 노력만 뒷받침 된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라고 하면서 노력과 투자를 통한 성공(Success through effort and determination)을 강조하였습니다.

   학생들에게는 성취 지향적인 면학 분위기와 엄격한 규율을 요구하였고 3주에 한번 씩 치루는 시험은 학생들에게 성취 욕구를 크게 자극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대한민국의 공교육에서는 학교의 교장이 자율권을 갖고 소신 있는 교육을 할 수 있는 바탕이 결여되어 있지만 사교육에서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학원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투자와 소신 있는 교육을 하고 학생들은 큰 꿈을 갖고 더 많은 노력을 열심히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GKI 학생 여러분!

여러분들이 갖고 있는 미래의 큰 꿈을 실현하는데도 현재 여러분의 행동에 달려 있습니다. 열심히 복습, 예습 하고 좋은 책 많이 읽고,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꿈, 소망은 늘 가까이에 있고 나이가 들어 성취 할 수 있습니다.

GKI는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투자하고 고민할 것입니다. 선생님들 한분 한분도 여러분의 조력자가 될 것입니다.

 

백신과 치료제를 통해서 코로나 19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조속히 박멸되기를 기대합니다.

각 가정에서도 모두들 건강 잘 지켜내시길 바랍니다. 저희 원도 변함없이 예방 준칙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저희 원을 변함없이 성원해 주시는 학부모님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참교육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2021. 3 이사장

 

 

GKI 소식

 

 

1. 신학기가 시작되고 처음 2개월은 누구나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시점입니다.

3월 신학기는 새로운 레벨과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누구에게나 힘든 시기입니다. GKI의 신학기 첫째 달은 가장 힘든 시점이지만 시간이 지나고 적응도가 높아짐에 따라 점차 할 만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며 학

기가 종료되는 7,8월 시점이 가까워지면 쉽다는 생각과 함께 Level 조정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 결과 신학기 초에 적응에 필요한 힘든 시간을 겪지 않으면 오히려 그것이 이상하다고 할 수 있으며, 적응을 위한 노력이 우리 아이들을 부쩍 성장하게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 점을 잘 파악하고 조금씩 적응해 가고 있지만 몇몇 학생들은 적응해 보려는 시도도 하지 않고 쉽게 포기하려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어떠한 학습 방법이던 최소한의 적응 기간은 필요하고 GKI에서는 이를 2∼3개월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GKI에는 6년 이상 GKI에서 학습하고 있는 많은 학생들이 있습니다. 2∼3개월의 적응 노력이 6년 이상의 장기성과를 가지고 올 수 있음을 명심하시고 우리아이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2. 2021년 3월 학기 GKI Library Open

눈높이에 맞는 효율적인 영어독서를 위해 "Off-line Library"와 "On-line Library"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GKI에서 2021년 3월 17일(수) 부터 2021년 3월 신학기 GKI Library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On-Off Library 차이 및 특징, 비용, 신청방법 등)은 GKI Homepage-MY GKI-GKI Library-GKI Library 공지사항-16번(GKI Library 소개_Off-line Library and On-line Library) 및 17번(2021년 3월 신학기 GKI Library 활동 공지)을 참고해 주시기 부탁드리며,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눈높이에 맞는 도서관 활동을 통해 영어의 토대를 보다 단단히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3. “CD 듣고 따라 말하기”와 “Speechmaster”는 영어독서의 지름길입니다.

"The man in the room shouted at the boy who was making noise in the living room."

문법을 학습하지 않은 학생이 위 문장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위 문장은 17개의 단어로 구성되었지만 실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들어보면, 위 문장은 17개의 소리가 아닌 아래와 같이 3(4)개의 소리 덩어리가 각각 리듬을 가지고 말하여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he man in the room // shouted at the boy // who was making noise / in the living room.

이를 그림으로 그려보면 방에 한 남자가 있는 그림 // 그 남자가 한 소년에게 소리를 지르는 그림 // 한 소년이 소음을 내는(거실에서) 그림이며, 결국 이러한 그림이 결합되어 위의 문장이 이해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문장에 내포된 작은 의미 덩어리를 이해하는 훈련이 리듬을 가진 소리 덩어리를 감각적으로 파악하는 훈련이며 이는 GKI CD에 담긴 3번 듣고 따라 말하기를 통해 가능해지고, 이러한 훈련이 잘 되었는지를 시험해보는 학습이 Speechmaster입니다. 그 결과 CD를 활용한 3번 듣고 따라 말하기, Speechmaster를 활용한 의미덩어리(Chunk) 단위의 리듬 훈련은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며, 영어 독서를 가능하게 하는 가장 확실한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는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CD듣고 따라 말하기, Speechmaster를 잘 활용해서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영어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단계까지 빨4. 수강료 반환 규정 : GKI에서는 학원의 설립 및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 수강료를 수령, 반환하고 있는 바, 잘 숙지하시어 수강료로 인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즉, 해당 Session(매일반 20회 수업, 월수금반 12회, 화목반 8회 수업) 수업을 단 하루만 수강해도 수강료 전액의 1/3을 납부하셔야 하니 다른 계획이 있으신 분은 미리 GKI로 연락 주시고 해당 Session까지만 수강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리 도달 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GKI어학원 News Letter (March 23,2021)


GKI Desk 근무시간은 월수금 10:30~7:40, 화목 10:30~6:00,토 10:00~14:00입니다.

Desk방문 또는 문의 전화는 반드시 근무시간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GKI어학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