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학 , 국제학교 준비과정에서 - SSAT란?

SSAT 스코어는 해외보딩스쿨 입학 뿐아니라 국내·외 국제학교나 외국인 학교 입학을 위한 하나의 기준입니다.

미국의 고등학교 또는 국내의 국제학교, 외국인학교의 입학에서 가장 먼저 중학교의 내신성적 즉 GPA와 SSAT 점수를 가지고 정량적인 요소를 평가하고,

그외 영어, 수학 선생님의 추천서 및 기타 외부 활동(AMC 10 /12) 등의 정성적인 요소와 함께 종합적으로 평가 합니다.


그럼 SSAT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1. SSAT (Secondary School Admissioin Test)란?

미국의 사립 중·고교에 진학하기 위한 입학 시험입니다.

학교 내신 성적이 학생의 수업 성취도를 평가한다면, SSAT는 학생의 잠재 된 학업능력 자체를 평가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2. SSAT의 종류

SSAT는 응시자의 학년에 따라 세 종류로 나뉩니다.

▶ Elementary Level Test : 3 - 4학년 재학중인 학생들이 치르는 시험

▶ Middle Level Test : 5 - 7학년 재학중인 학생들이 치르는 시험

▶ Upper Level Test : 8 - 11학년 재학중인 학생들이 치르는 시험



3. SSAT의 구성

SSAT는 네 개의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Writing Sample을 제외한 모든 시험은 객관식입니다.

▶ Quantitative (수학)

: 간단한 수학 능력을 평가합니다. 영어로 된 문제만 이해한다면, 한국 학생들에게는 쉬운 편입니다.

▶ Reading Comprehension (독해)

: 주어진 글의 주제를 추론하거나, 지문의 내용을 이해하는지에 대한 능력을 측정합니다.

▶ Verbal (어휘)

: 영단어의 동의어와 유사어를 구분하는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한국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입니다.

▶ Writing Sample (논술)

: 개별로 주어진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이를 지지하거나, 반박하는 글을 작성하는 시험입니다. SSAT 점수로 책정되지는 않으나, 이 때 작성한 글이 지원한 학교로 함께 보내집니다.



4. SSAT 시험 시간

표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블로그 원글로 이동하여 읽어주세요.

( http://gcy.co.kr/221339478872 )



5. SSAT 채점 제도

SSAT 는 대부분 객관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문제를 대강 찍어 넘기는 일을 막기 위해 SSAT는 벌점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SAT 는 정답 1문항 당 1점을 가산하며, 무응답 시 0점, 오답 1문항 당 1/4점을 감산합니다.

오답 시에는 감점, 무응답 시에는 0점으로 채점되기에 모르는 문제는 응답하지 않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SAT 시험에 응시할 때는 모르는 문제를 대응하기 위한 전략도 필요합니다.


SSAT 시험에서 Verbal 영역의 문제들을 한국학생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합니다.

언어적인 감각과 충분한 어휘력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저희 미국조기유학 전문 지씨와이에듀 제레미유학에서는 해외 보딩입학준비 또는 국내 국제학교 입학을 위한 전문 SSAT 과정이 개설 되어 있습니다. 


체계적인 SSAT 준비과정으로 명문 보딩 및 국제학교의 입학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