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외고 대입실적 및 경쟁률

2020년 7월 17일


안녕하세요 강맘입니다 :)


오늘은 대원외고와 함께 서울권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외고인 한영외고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한영외고는 매년 향상하는 진학 실적을 자랑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영외고 대입실적과 경쟁률 등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먼저 3년간 대입 실적입니다.


한영외고는 서울대는 물론 연세대외 고려대 실적까지 놀라운 숫자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서울대에는 30명 내외, 연세대와 고려대는 90명 내외가 진학하고 있습니다.



2020학년도 서울대 실적을 전국 단위로 비교하면 한영외고는 28명으로 외고 중 2위, 전국단위 고교 중 5위를 기록하였습니다 :)



서울대 실적의 수시 정시 비율을 비교하면 위와 같습니다.


수시 80% 정시 20% 선발 비율과 유사한 비율로 합격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



한영외고도 국내에서 유학반을 운영하는 손에 꼽히는 학교 중 하나인데요,




특히나 정규 프로그램이 아닌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타학교에 비하여 소수로 운영됨에도 불구하고 높은 실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한영외고 교육비입니다.



한영외고 등록금은 분기별 약 216만원, 스쿨버스는 약 81만원 정도 소비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스쿨버스 노선의 경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


스쿨버스 노선


다음은 한영외고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한영 모의유엔은 학교 및 실생활에서 배운 영어실력을 활용하여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을 논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도록 국제기구인 UN회의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음은 영어 심층토론 및 에세이 입니다.


이는 국제 회의에서 사용하는 전문용어를 습득하고 논리적으로 의사를 전달하며 비판적 사고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영어 토론제를 실시하는데요 이는 연중 1회, 토론 주제가 선정되면 공고합니다.

예선 후 3인이 1팀으로 본선과 결선을 거쳐 진행됩니다.



다음은 경쟁률 및 지원 방식과 설명회 정보입니다.



2019학년도에 비하여 2020학년도에 한영외고 경쟁률은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학과별로 비교하여 보아도 모두 소폭 하락한 가운데 독일어가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한영외고 면접의 경우 면접 시간은 6분에서 9분 내외로,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면접시 교복은 불가능하며 일반 사복을 입으셔야 하고, 질문 수는 학교별로 상이하다고 합니다.



면접은 자기소개서 기반으로 진행되고 위와 같은 질문이 출제되었다고 합니다.


본인의 자소서 기반으로 면접을 준비하면 좋을 것 같네요 :)



마지막으로 설명회 정보입니다.


한영외고 설명회의 경우 4차례의 소규모 설명회 후 최종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설명회는 선착순 예약으로 이루어지고 1인 1석만 예약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은 물론 전국적으로 높은 관심을 가지는 한영외고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대원외고 진학실적 및 경쟁률이 궁금하시다구요?

대원외고 진학실적 및 경쟁률



기획/제작강남엄마

참고베리타스알파 / 지역내일신문 / 한영외고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