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중계동 선덕고 대입실적 및 경쟁률

2020년 6월 17일


안녕하세요 강맘입니다 :)

오늘은 노원구 중계동에서 강북 자사고 중 최고 입시 실적을 자랑하는 선덕고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덕고는 중계동에서 대진고, 서라벌고 등과 함께 많이 관심을 가지시는 남고인데요, 오늘은 선덕고의 대입실적과 경쟁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최근 3년간 대입실적입니다. 매년 10명 이상의 학생들이 서울대에 진학하고 연세대와 고려대는 30명 안팎으로 진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노원구에서 인기 높은 고등학교 5개의 서울대 실적을 비교하면 선덕고가 앞서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년 11~12명의 학생들이 서울대에 진학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


다음은 출신중학교별 서울대 합격 사례입니다.



선덕고의 경우, 중학교 성적이 좋았던 학생들은 물론 중학교 내신 성적이 40%대 였던 학생들도 서울대에 진학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학교 내신과 상관없이 고등학교 진학 후 학업에 열중하는 것이 대학 진학을 결정짓는다고 볼 수 있겠네요 :)


그렇다면 어떠한 고등학교 생활을 한 학생이 대학에 합격하였는지 전형별 합격사례를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학생부 종합전형 사례입니다. 평균 내신 1.9였던 학생이 서울대 국어교육학과와 고려대 국어교육학과에 합격하였습니다. 주요활동, 수상실적 및 독서활동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다음은 논술전형입니다. 평균 내신 7.04였던 학생이 서울과기대와 연세대(원주)에 합격하였네요 :)



마지막으로 특기자전형입니다. 평균내신 2.34였던 학생이 연세대 언더우드학부, 서강대 경영학부, 성균관대 글로벌경영학과에 진학하였습니다. 주요활동, 수상실적 및 독서활동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다음은 선덕고의 2019학년도, 2020학년도 경쟁률입니다. 지난 입시에서 경쟁률이 전년도 대비 소폭 하락하였네요. 올해 지원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선덕고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에는 인재육성프로그램, 전공체험 프로그램, 자율학습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먼저 인재육성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인재를 대상으로 심화학습을 진행하는데요, 매년 3월초 선발합니다. 선발은 지원서, 자기소개서, 담임 추천서, 구술면접 등의 과정을 모두 거칩니다. 1학년 대상으로는 각각 20명 정원의 수학 인재반, 과학 인재반이 운영되고 있고 2학년 대상으로는 20명 정원의, 3개의 영재학급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3학년 대상으로는 12명 정원의 수학인재반과 5명 정원의 인문사회영재반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다양한 진로 전공 탐색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앞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 선발되지 못하더라도 이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문, 자연, 공학 등의 분야에서 총 160명의 학생에게 다양한 연구활동을 지원하는 전공 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30명 규모의 청소년 공학 리더반을 운영하는데요, 2018년 당시 현대모비스 모형 자율 주행차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자기주도학습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600명 이상을 수용하는 자율학습실이 있어 전교생이 밤 10시 30분까지 자율학습에 참여합니다. 학급 친구간에는 '또래 멘토링'도 운영하며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자랑합니다.


지금까지 중계동에서 인기 높은 자사고인 선덕고등학교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노원 중계동 재현고의 진학실적 및 대입자료가 궁금하시다구요?

노원 중계동 재현고 진학실적 및 대입자료


기획/제작강남엄마

참고베리타스알파/ 학교알리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