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인터뷰 NO.2] 숙명여중-중대부고-고려대 출신이 말하는 대입 1문1답

2019년 3월 13일


Q1. 고대 학교추천2로 합격하셨는데, 고대 학교추천2는 지방의 전교1등이 많이 쓰는 전형이기도 합니다. 2점 초반대의 내신으로 이 학생들과 경쟁하여 합격한 비결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A: 면접을 잘 봤고 학생부를 1학년 때부터 경영으로 모두 몰았기 때문.


Q2. 서강대 경영도 동시에 합격하셨는데, 합격한 다른 학교도 있나요?


A: 서강대 전형 2개 다 합격했습니다. 스카이 학종 쓰고 서강대2개 썼어요. 내신이 하향곡선이어서 적정 하향 이런 것 보다는 그냥 서강대까지는 가겠다는 생각으로 썼습니다.


Q3. 생기부나 자소서는 어떻게 준비하고 채워나갔는지?


A: 학교 대회나 활동 할 수 있는거 다 했고 그 과정에서 기억나는것들 쓰다보면 자소서도 무리 없이 써지더라구요.


Q4. 수시로 합격하셨는데, 대치동의 컨설팅 업체도 이용을 했는지?


A: 컨설팅업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학교 데이터 이용해서 넣었어요. 학교 내 입결이요.


Q5. 정시도 생각하고 있어서 수능 공부도 열심히 했다고 말씀주셨는데, 정시와 수시(내신) 비율을 어떻게 두고 공부했는지?


A: 기본적으로는 수능공부하고 내신 3주 전 정도에는 내신만 했습니당.


Q6. 대치동 학원들은 어떻게 이용하셨나요? 내신 기간에는 내신 대비 학원을 따로 다니기도 했는지?


A: 내신 그냥 단과별로 들었어요. 수능은 그냥 대강의 듣구요. 고3때는 내신수업이 안열리니까 혼자서 했습니다. 대치동이니까 현강만 잘 따라가고 숙제만 잘 해도 괜찮을 듯 했고 그 외에 숙제 할 때 생기는 의문점 알아서 학습했습니다.


Q7. 성공적인 대입을 위해 후배나 학부모님들에게 ‘이거 하나만큼은 꼭 강조하고 싶다!’ 말씀 부탁드립니다 :)


A: 스트레스 덜 받고 건강관리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존감 너무 떨어지실 필요 없어요. 특히 어머님들은 애들한테 잔소리 하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