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초등 영어 논술 학원 3곳

2016년 3월 14일

말하기, 읽기, 듣기, 쓰기...

흔히 말하는 영어 4대 영역입니다.

 

대치동에서 초등학생 영어 학습은 보통 4대 영역(말하기, 읽기, 듣기, 쓰기)을 모두 다루지만,

 

아이의 학년 및 학원의 특징에 따라 각각 영역 비중을 조금씩 달리 가져가는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4대 영역 중, 쓰기(라이팅) 부분이 강한 대치동 초등 영어 학원 3곳을 선정하였습니다.

 

덕스 어학원과 체이스 아카데미, 이안 어학원입니다.



1. 덕스 어학원


 

 

 

덕스 어학원은 영어 논술 전문 학원으로, 평소 단어 암기량이 많고 라이팅 실력이 많이 늘기로 유명한 학원입니다.


교재는 영미 필독서 라인업의 소설(노블) 읽기가 주가 되고, 자체교재 및 미국 교과서를 병행합니다.


상대적으로 많은 단어 암기량을 통해 단어의 폭을 넓히고, 책 한 권에 대해 3주에 걸쳐 지속적으로 에세이를 씀으로써 라이팅 실력을 늘릴 수 있는 구조입니다.



(덕스 어학원 리뷰들 역시 비슷한 내용이죠?)

 

 

단어 암기와 에세이 쓰기 이외에도 

CNN 듣기, 토론(디베이트), 주 1회 발표(프레젠테이션)를 통해 4대 영역을 고루 다루게 됩니다.



다만 학부모들의 의견으로는

많은 숙제량(특히 단어 암기)과 깐깐한 학생관리로 인해 초등 저학년 학생들에겐 다소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고,




"저학년 때 책 읽고 하는 독후 활동 커리큘럼이 좋은 것 같아요!"

 VS

"아이들이 힘들어요..."



약한 문법 교육으로 인해 한국식 영어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는 예비 중학생들이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내신 생각하면 문법 정리랑 한국식 영어 공부가 필요하긴 한데...

영어 책읽기도 계속 하고싶고..."

 

 

※ 덕스 어학원 수업 정보


 

  

 

 

2. 체이스 아카데미

 

 

 

체이스 아카데미 역시 영어 논술 학원입니다. 선정된 소설 원서를 정독하고 활발한 토론 후 에세이 라이팅을 하는 식입니다.


영어로 논술을 배우는 학원이다 보니, 작품 분석이나 라이팅 수업에서 전문적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또한 국제학교, 외국 학교 유학 등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학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강남엄마 상담톡에도 체이스 아카데미 관련 상담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수업은 원서 '정독 - 디베이트 - 에세이 라이팅' 과정을 통해 리딩, 라이팅, 스피킹 부분을 다루고, 별도로 디베이트 반, 문법+라이팅 주 1회반 등 특강들도 있습니다.



학부모들이 아쉬워 하는 점은 다소 비싸다고 느끼는 수업료 부분입니다.




(체이스 아카데미 추천은 "수업료만 괜찮다면..."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또한 체이스 아카데미 역시 덕스 어학원과 마찬가지로 초등 고학년으로 올라갈 수록 한국식 문법, 점수식 영어에 취약할 수 있다는 '영어 논술 전문 학원'의 전형적인 특징도 있습니다.



※ 체이스 아카데미 수업 정보

 


 

 

 

3. 이안 어학원


 


이안 어학원은 '심화' 영어 논술 학원입니다. 4대 영역을 고루 다루기 보다는 리딩, 라이팅 위주의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4대 영역을 고루 다루어야 하는 초등 저학년 보다는 초등 5, 6학년 이후의 초등 고학년이나 중등 학생에게 추천하는 학원입니다.

 

 

(이안 어학원의 커리큘럼은 상당히 academic한 편입니다) 



이안 어학원은 전체적인 수업과 과제의 수준이 높고 과제의 양 또한 빡빡합니다.


특히 라이팅 부분에서 선생님의 에세이 첨삭이 꼼꼼하고 리라이팅 해가는 부분에서 라이팅 실력이 많이 올랐다는 평이 많습니다.




( 이안 어학원에 대해 한 마디로 정리해준 댓글이 많은 커뮤니티 글)



다만 다른 영어 논술 학원들과 비슷하게 내신대비가 부족하고(내신 기간엔 학원을 쉽니다), 학원 커리큘럼상 단어, 문법 부분이 약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다루는 수업 교재가 어려운 편이고 수업 진행 또한 만만치 않아서 다소 흥미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관리 또한 타이트한 편은 아닙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저학년 보다는 고학년 위주의 반 구성에, 실력있는 학생들이 스스로 열심히 하는 곳이라는 학부모들의 평이 많습니다.


해외 유학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 혹은 국제중, 외고 학생들이 많이 있는 학원입니다.


※ 이안 어학원 수업 정보


 

 


 

※ 세 줄 요약


1) 덕스 어학원: 많은 단어 암기, 타이트한 학생 관리, 4대 영역을 고루 다루면서 라이팅 실력을 올리고 싶다면 덕스 어학원


2) 체이스 아카데미: 긴 호흡의 원서를 읽으면서 디베이트, 에세이 라이팅까지 이어지는 수업을 통해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싶다면 체이스 아카데미


3) 이안 어학원: 리딩/라이팅에 집중하여 높은 수준의 심화 영어 논술 수업을 중등까지 꾸준히 이어나가고 싶다면 이안 어학원



※ 의견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을 통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댓글 2

강남엄마 2017.12.13 23:39

좋은정보감사합니다

강남엄마 2017.09.07 17:17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